2025학년도 2학기 현장교육실습 실시를 안내 하오니 신청 바랍니다.
가. 교과목 운영 일정
- 신청기간 : ~ 2025. 7. 27.(일)
※ 신청기간 동안 기업 등록이 수시로 이루어짐으로 주기적 확인 필요
구분 |
개설가능 교과목 |
학생최종선발 |
수강신청 |
사전교육 |
실습기간 |
성적평가 |
정규 |
현장교육실습 (Ⅳ) (16주_12점) |
‘25. 8. 8.(금) |
~ ‘25. 8. 21.(목) |
‘25. 8. 27.(수) ※ 필수 참석
|
‘25. 9. 1.(월) ~ 12. 31.(수) |
실습 종료 후 7일 이내 |
현장교육실습 (V) (4개월_12점) |
- 세부 일정 및 계획 : 붙임1. 안내문 참조
※ 2025. 12. 31.(수)까지 모든 실습생의 성적 평가가 완료되어야 함
※ 현장실습 참여 학생은 실습 전후 취업경력개발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진로 및 취업 상담 필수
나. 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 제출서류 안내
- 온라인시스템 주소 : https://intern.inu.ac.kr/
※ 현장실습 온라인 시스템 : 포탈 > 바로가기 서비스 >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
- 기업 : 기업회원 가입하기(회원가입 바로가기) → 실습기관 등록 및 서면점검서 작성
신청 시 |
종료 시 |
① (기업) 운영계획서 - 운영계획서 작성 설명 자료 참고 [붙임2] ② (기업) 사전서면검사서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③ (기업, 학생 작성) 협약서 - 온/오프라인 작성 가능 |
(기업) ① 출석부 ② 평가표 ③ 만족도조사 (학생) ①주간보고서 ②결과보고서 ③만족도조사 (진행중 : 주간보고서, 중간점검서 작성)
※ 주간보고서는 주차별 월화수목금 매일 작성 ※ 중간점검서는 현장실습 1달쯤 작성 |
※ 운영계획서 작성 시, 실습지원비는 기업에서 학생에게 지급하는 실습지원금으로 작성
※ 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 제출서류는 온라인시스템( https://intern.inu.ac.kr/)을 통해 제출
※ 산재보험가입증명서 제출(실습 시작 후 7일 이내) : 온라인 시스템 출근부 및 평가표 작성 → 산재보험 증빙서류에 파일첨부
다. 제출서류 안내 : 선발 ~ ‘25. 8. 11.(월) 마감일까지
신청 시 |
현장실습 지원신청서(학생) 작성 ▶ 지도교수님 확인 날인(학과에 문의) 후 학과에 제출 ▶ 현장실습 개설교과목 추천서 제출 (학과에서 공문으로 현장실습지원센터에 신청) |
라. 실습지원비 지급 안내
① 실습지원금 : 기업에서 학생에게 지급(기업 운영계획서에서 확인)
② 학생지원금 : 대학에서 학생에게 지급
학생지원금 |
1개월(4주) 기준 40만원 지급
- 대학에서 학생에게 지급하는 지원금 - 단, 학생이 기업으로부터 최저임금의 100% 이상을 실습비로 지급받는 경우 별도 학생 지원금 없음 |
⇒ 종료서류 제출 및 교과목 이수 완료 후 한 달 이내 일괄 지급 예정 |
마. 운영절차
- 현장실습 온라인 시스템 접속(학생 로그인) → 이력서, 자소서 작성 → 실습기관 운영계획서 조회 후 신청 → 선발 → 지원신청서 학과 제출(지도교수 확인 필)
→ 교과목개설 및 수강신청(센터) → 수강료 납부 → 온라인교육 이수 후 사전교육 참석(필참) → 3자 협의서 작성(온/오프라인_동의절차 필요)
→ 현장실습 실시(주간보고서 및 중간점검서 작성) → 현장실습 종료 서류(결과보고서, 만족도조사) 제출 → 이수학생 학점 부여
붙임 1. 2025-2학기 현장교육실습 운영 안내문 1부.
2. 현장실습 지원신청서(학과에 제출) 1부.
3. 학생 종료 서류(주간보고서, 중간점검서, 결과보고서, 만족도 조사_온라인 시스템에서 작성) 1부.
4. 현장실습 운영 온라인시스템 매뉴얼 1부. 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