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현장실습지원센터] 2025-2학기 현장교육실습 신청 안내

글번호
408251
작성일
2025-06-24
수정일
2025-06-24
작성자
현장실습지원센터 (032-835-9619,9430~9)
조회수
259

2025학년도 2학기 현장교육실습 실시를 안내 하오니 신청 바랍니다.

 

교과목 운영 일정

- 신청기간 : ~ 2025. 7. 27.()

신청기간 동안 기업 등록이 수시로 이루어짐으로 주기적 확인 필요


구분

개설가능 교과목

학생최종선발

수강신청

사전교육

실습기간

성적평가

정규

현장교육실습 () (16_12)

‘25. 8. 8.()

~ ‘25. 8. 21.()

 

‘25. 8. 27.()

필수 참석

 

‘25. 9. 1.() ~ 12. 31.()

실습 종료 후 7일 이내

현장교육실습 (V)

(4개월_12)


- 세부 일정 및 계획 : 붙임1. 안내문 참조

2025. 12. 31.()까지 모든 실습생의 성적 평가가 완료되어야 함

현장실습 참여 학생은 실습 전후 취업경력개발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진로 및 취업 상담 필수

 

. 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 제출서류 안내

- 온라인시스템 주소 : https://intern.inu.ac.kr/

현장실습 온라인 시스템 : 포탈 > 바로가기 서비스 >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

- 기업 : 기업회원 가입하기(회원가입 바로가기) 실습기관 등록 및 서면점검서 작성


신청 시

종료 시

(기업) 운영계획서

- 운영계획서 작성 설명 자료 참고 [붙임2]

(기업) 사전서면검사서 사업자등록증 사본

(기업, 학생 작성) 협약서

- /오프라인 작성 가능

(기업) 출석부 평가표 만족도조사

(학생) 주간보고서 결과보고서 만족도조사

(진행중 : 주간보고서, 중간점검서 작성)

 

주간보고서는 주차별 월화수목금 매일 작성

중간점검서는 현장실습 1달쯤 작성


운영계획서 작성 시, 실습지원비는 기업에서 학생에게 지급하는 실습지원금으로 작성

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 제출서류는 온라인시스템( https://intern.inu.ac.kr/)을 통해 제출

산재보험가입증명서 제출(실습 시작 후 7일 이내) : 온라인 시스템 출근부 및 평가표 작성 산재보험 증빙서류에 파일첨부

 

. 제출서류 안내 : 선발 ~ ‘25. 8. 11.() 마감일까지


신청 시

현장실습 지원신청서(학생) 작성 지도교수님 확인 날인(학과에 문의) 후 학과에 제출

현장실습 개설교과목 추천서 제출 (학과에서 공문으로 현장실습지원센터에 신청)


. 실습지원비 지급 안내

실습지원금 : 기업에서 학생에게 지급(기업 운영계획서에서 확인)

학생지원금 : 대학에서 학생에게 지급


학생지원금

1개월(4) 기준 40만원 지급

 

- 대학에서 학생에게 지급하는 지원금

- , 학생이 기업으로부터 최저임금의 100% 이상을 실습비로 지급받는 경우 별도 학생 지원금 없음

종료서류 제출 및 교과목 이수 완료 후 한 달 이내 일괄 지급 예정


 

운영절차

 - 현장실습 온라인 시스템 접속(학생 로그인 이력서, 자소서 작성  실습기관 운영계획서 조회 후 신청  선발  지원신청서 학과 제출(지도교수 확인 필)

    교과목개설 및 수강신청(센터)  수강료 납부  온라인교육 이수 후 사전교육 참석(필참) 3 협의서 작성(/오프라인_동의절차 필요

   현장실습 실시(주간보고서  중간점검서 작성현장실습 종료 서류(결과보고서, 만족도조사) 제출 이수학생 학점 부여

 

 

붙임 1. 2025-2학기 현장교육실습 운영 안내문 1.

2. 현장실습 지원신청서(학과에 제출) 1.

3. 학생 종료 서류(주간보고서, 중간점검서, 결과보고서, 만족도 조사_온라인 시스템에서 작성) 1.

4. 현장실습 운영 온라인시스템 매뉴얼 1

첨부파일